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교육

Exchange Program

  • Exchange Program 소개

    경찰대학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함으로써 교환학생 규모를 점차 확대,
    경찰대학생들에게 해외대학에서의 수학경험을 늘릴 수 있도록 기회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  2008년 이전까지는 대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한 해외 단기 연수에 치중하였으나, 이후 지속적인 학술 교류협력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해외 대학 또는 경찰기관과의 학술 및 상호교류협정 등 실질적인 교류로 발전시켜왔습니다.
    선발된 학생은 학생교류협정을 맺은 외국대학에서 교환학생자격으로 1학기를 수학하며 정규학생의 신분으로 학업을 수행한 후 본교에서 학점을 인정 받습니다. 해외대학에 교환학생으로 입학이 허용되면 그 대학의 정규학생과 동등한 신분이 부여되어 수강신청은 물론 대학의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,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교환학생은 해외대학이 요구하는 언어에 능통해야 합니다.
    현재, 경찰대학은 위ㆍ수탁 교환학생 운영 뿐 아니라 해외협력대학간 교환교수제도를 도입시켜, 해외 유명대학 교수들의 강의를 제공함으로서, 경찰대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강의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  • 교환학생 선발과정

    교환학생 선발과정
  • 해외체류 비용

    교환학생은 협정에 의거하여 해외대학 등록금이 면제되지만 항공비 및 해외 현지에서의 생활비는 개인적으로 부담해야 합니다. 기숙사 등 숙소의 경우, 상호주의 원칙에 따른 규정에 따라 전액 면제 또는 일부 부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
    해외 파견 교환학생(명)
    연도 해외 파견 교환학생(명) 외국인 교환학생(명)
  • 경찰대학 해외 파견교수(명)
    연도 경찰대학 해외 파견교수(명) 외국인 교환교수(명)

학사운영계

Tel : 041-968-2751 E-mail : knpuhaksa@police.ac.kr